요즘 나의 뒷목을 묵근히 당겨주는 솔루션이다.
서버와 클라이언트, 네트워크에 소프트웨어까지 전방위에 걸쳐있어 원인분석이 매우 난해한 녀석이답 ~_~;
RGS는 HP에서 NASA의 영상 전송 기술에 사용되는 기술에 착안하여 개발한 HP3 코덱을 사용하여 영상을 압축하고 전송한 뒤 실시간으로 원격지에서 수신 및 활용하는 VDI 기술이다.
HP에서 설명하는 것 처럼 2D, 3D의 고해상도를 요구하고 많은 영상 프로세싱이 필요한 경우에 영상의 손실이나 속도의 지연을 최소화(또는 없이) 전송하고 처리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다.
요즘은 네트워크의 대역폭 자체가 고대역으로 활성화 되고, 여러 벤더에서 VDI 솔루션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기에 비전문가 들에게는 다소 알려지지 않은 솔루션이긴 하지만 과거 낮은 대역폭에서도 꾸준히 사용되었을 만큼 강력한 성능을 가지고 있다.
중앙에 강력한 성능의 장비를 두고 원격에서 저사양의 장비를 통해 중앙으로 접근하여 작업을 진행하는 일반적인 VDI의 형식을 따르고 있는데, AD를 통해 사용자 인증을 하고, SAM(Session Allocation Manager)를 통해 사용자(Reciver)와 호스트(Sender) 장비를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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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ere are three components to an HP RGS solution:
• Sender - A workstation capable of handling high-performance tasks such as 3D graphics creation. The necessary applications, data, processing power and graphics hardware all reside on this machine.
• Receiver - One or more desktop PCs (Intel Pentium 4, Xeon, or AMD Opteron).
• TCP/IP network - A standard LAN or Internet connection between sender and receiver.
참조
http://www.hp.com/united-states/campaigns/workstations/remote-graphics-software.html
http://h30458.www3.hp.com/kr/ko/smb/1208113.html
http://en.wikipedia.org/wiki/Remote_Graphics_Software
http://www.hp.com/sbso/solutions/pc_expertise/article/remote_graphics.html